전남동부권 시민대책위 강력 반발

시민사회단체와 야3당을 포함해 철도노조의 강한 반발에도 불구하고 국토부는 6월 26일 철도산업원회를 개최해 반대 1명을 제외한 전원의 찬성으로 민영화 방안을 통과 시켰다.

전남동부권 시민대책위는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대선공약을 뒤집고 철도민영화 강행하는 박근혜정부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문경식 대책위 상임대표는 “국민적 합의 없이 하지 않겠다고 공약한 철도민영화를 정부의 거수기인 철도산업위원회를 앞세워 강행처리했다”며 “철도를 사랑하고 공공철도를 지키기 위해 함께 한 시민사회단체와 국민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며 국민철도를 재벌의 돈벌이 수단으로 내주려는 철도민영화반대에 시민들이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점기 민주노총 전남본부장은 “영국, 남미에서 철도가 재벌들의 손에 넘어갔을 때 요금이 두 배 세배 올랐으며 값싼 서민철도는 사라졌다. 누구를 위한 민영화 사유화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철도민영화는 경제주권을 팔아먹고 서민철도를 재벌들에게 사유화하겠다는 것”이라며 철도주권, 경제주권을 시민들의 힘으로 지키자고 주장했다.

전남동부권대책위는 박근혜정부의 대통령 공약사항 이행을 촉구하며 철도민영화반대 100만명 서명운동을 대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국토부는 26일 수서발 KTX 운영권을 철도공사가 30%, 연기금이 70% 출자한 합작 회사에 맡기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연기금 출자분은 민간 매각이 불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연기금 측은 28일 이 같은 투자 계획이 없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