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 31일은 사전투표일

6∙4 지방선거부터 유권자의 편의와 투표권 보장을 위해 ‘사전투표제’가 시행된다.

사전투표제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읍∙면∙동 마다 1개소)에서 선거일전 5일부터 이틀간 미리 투표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이번 선거의 사전투표일은 5월 30일(금)과 31일(토), 이고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선거일인 6월 4일 당일 투표하기가 여의치 않은 유권자는 5월 30, 31일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갖고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분 확인 후 설치된 투표소에서 미리 투표를 하면 된다.

같은 사전투표제의 도입으로  선거일이 3일이 되어 유권자의 투표권 행사가 쉬워졌다.
순천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올해 처음 도입되는 사전투표제도 안내를 위해 관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사전투표 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투표 방법 

1.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여 사전 투표소 방문
2. 신분증 제시 후 서명날인과 지문인식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분 확인
3. 투표용지 7매(도지사, 교육감, 광역의원, 광역의원 비례대표, 기초단체장, 기초의원, 기초의원 비례대표)수령
4. 기표 후 투표함에 투입
※ 주소지가 아닌 투표소를 찾은 유권자는 투표용지 7매와 함께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 수령. 기표 후 회송용 봉투에 투표지를 넣고 봉합한 후 투표함에 투입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