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언론협동조합이 함께합니다! 함께해 주십시오!

전국 최초로 협동조합이라는 방식으로 정치권력과 자본(기업)의 영향력을 벗어난 건강하고 독립된 지역신문을 발행하고자 합니다.

지금 세계는 전통 사회를 유지해오던 공동체 가치가 무너져 물질만능의 사회, 1등만이 모든 것을 차지하는 사회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사회의 근간을 이루고 묵묵히 살아가는 생활인들의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생활인들의 변화는 자신에서 출발해 가족과 이웃, 지역의 공동체를 복원해내는 것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 없이 존립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웃을 믿지 못하는 불신사회에서, 얽혀 있는 대립·갈등의 매듭을 풀어내고 희망과 대안을 만들어 신뢰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공동체의 복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변화에 뜻을 같이하는 건전한 상식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순천언론협동조합을 창립했습니다.순천언론협동조합은 조합원이 함께 출자하고 공동으로 운영함으로써 자치와 자립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순천언론협동조합은 지역신문 ‘순천광장신문’을 발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동체 사업을 펼칠 것입니다. 그리하여 물질의 풍요보다는 관계의 풍성함으로 살맛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시민사회에서 건전한 여론을 형성한다는 언론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소통과 매개의 기능을 통해 지역의 자연생태계를 살리고 지역 내에서 모두가 어우러지는 상생의 공동체 형성을 위해, 더 나아가 한국 사회를 지속가능한 사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날로 양극화가 심화되는 사회·경제적 상황에서 그늘진 곳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몇몇 소수의 사람들만으로는 꿈꿀 수 없었던 일이 여럿이 만나 뜻을 모으니 가능성이 되었습니다. 이제 시민 여러분이 순천언론협동조합에 동참하여 신문 발행의 주인으로, 공동체 복원의 주체로 함께 나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순천언론협동조합이 함께합니다!

함께해 주십시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