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4.15총선 순천시민 유권자 행동’(이하 유권자 행동)은 순천YMCA 2층에서 21대 국회의원선거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후보들이 참석한 가운데 ‘21대 국회의원 출마자 실천 서약식’을 개최하였다.

 

▲ 국회의원 출마자 정책선거 실천 서약서에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후보자들이 참여했다.

 

유권자 행동은 이번 서약식을 통해 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들이 정책 경쟁을 통해 정정당당한 선거를 치르고 더불어 돈 선거, 비방·흑색선전, 혈연ㆍ학연ㆍ지연과 같은 연고주의에서 벗어나 깨끗한 선거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은 서약식을 참관하러 온 시민들에게 사전에 후보들에게 제안했던 16개의 정책 과제 내용을 설명한 뒤 정책 과제에 대한 후보들의 답변을 공개했다.

 

서약식에는 미래통합당 천하람, 민생당 기도서, 국가혁명배당금당 정동호를 제외하고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정의당 강병택, 민중당 김선동, 기독자유통일당 이정봉, 무소속 노관규가 참여했으며, 참여한 모든 후보들은 서약서에 서명했다.

 

서명이 끝난 후 각 후보들의 철학과 공약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약식이 끝난 후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은 “4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선거 유세가 시작된다. 후보들 모두 건강에 유의해서 선거운동에 임하시길 바란다.”며 후보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자세한 서약식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3mQf1ICdrs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