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 보도자료 - 왕조1동]

▲ 왕조1동 행정복지센터

순천시 왕조1동 행정복지센터가 업무를 보러 오는 민원인들은 물론 주변 어르신들의 무더위 쉼터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왕조1동 행정복지센터는 2018년 패시브하우스로 건립되어 에너지 사용량이 일반 건축물의 1/10 수준밖에 들지 않아 적은 에너지 사용으로도 다른곳 보다 더 시원하게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는 온열환자 예방을 위해 정원수(순천시 상수도로 개발한 생수)를 보관한 냉장고를 비치되어 있어 시민들이 언제든지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또한 혈압측정기, 전동휠체어 충전기, 핸드폰 충전기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무더위를 이겨내는 쉼터로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며, 대형 모니터를 설치해 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장순모 왕조1동장은 “지난해 청사를 신축하면서 단열효과가 높은 단열재와 창문으로 시공했고, 열회수 환기장치를 설치해 외부의 따뜻한 공기가 바로 실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하는 등 패시브하우스로 건축했다”며“무더위를 피해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밝혔다.

 

왕조1동 행정복지센터는 2018년 7월에 준공되어 연면적1141㎡,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되어 1층은 업무시설과 민원실, 2층은 강당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 청사는 리모델링해 주민자치센터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