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고흥드론축구대회서 1, 2위 영예 차지

[순천시청 보도자료 - 아동청소년과]

▲ 드론축구 우승1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난 11일(일),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개최된 드론축구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순천시 방과후아카데미팀은 이번 고흥에서 처음으로 치러진 드론축구에 2팀(3인 1팀)이 출전해 모두 결승에 올라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해 각각 고흥군수상(상금50만원)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상(상금30만원)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 드론축구 우승2

 

순천시 드론 동호회 봉사단(회장 최준철)의 열정적인 관심과 지도로 이끌어온 방과후아카데미팀은 지난 3월부터 드론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모집, 매주 수요일 1시간씩 연습해 왔다.

 

방과후팀은 그 동안 비행 준수사항, 드론 전문 용어 등 드론에 대한 기초 지식을 익힌 후, 바인딩 및 호버링 연습으로 드론의 기본기를 닦았으며, 그 후 드론 축구팀을 구성하여 드론 축구의 규칙, 높은 호버링, 공격과 수비 연습을 꾸준히 한 결과 이번 영예를 안게 됐다.

 

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우리가 우승을 해서 너무 기쁘고, 평소에 노력한 보람이 있었다”며“앞으로 더욱 드론 기본기를 열심히 연습하겠다”고 상기된 마음을 드러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미래교육의 관심 분야인 드론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 기쁘고, 우리시는 청소년들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