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광장신문
윤리강령
 

순천언론협동조합(이하 조합)이 정관 제2조 1항에 따라 설립한 순천광장신문(이하 신문)은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가꾸기 위해 ‘건강한 자연, 따뜻한 이웃, 당당한 시민’을 기치로 설립된 지역종합신문이다.
이를 위해 신문은 한국신문협회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한국기자협회가 채택한 신문윤리강령에 따라 취재와 편집, 판매 과정에 언론인의 윤리규범과 품위를 지키기 위해 아래와 같이 윤리강령을 제정한다.

제1조(언론의 자유와 책임)
우리는 민주적이고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발전시키기 위해 언론인의 막중한 책임을 자각하며, 지역 주민의 알권리를 실현하고, 내·외부의 부당한 압력을 거부하고, 언론 자유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제2조(공정보도 실현)
우리는 편집규약을 바탕으로 진실을 보도하고, 건강한 여론을 형성하기 위해 주민의 여론을 폭넓게 수용하고, 반론권을 보장한다. 또 취재와 편집과정에 상업주의와 선정주의를 배격한다.

제3조(언론인의 품위 준수)
1. 우리는 취재와 편집, 판매과정에 어떠한 형태의 금품이나 부당한 이익을 얻지 않으며, 지위를 이용한 압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2. 우리는 취재와 편집과정에 취득한 정보를 개인적으로 활용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는다.
3. 우리는 다른 출판물의 내용을 표절하지 않고, 취재원의 초상권과 인격권을 훼손하지 않으며, 언론인으로서의 높은 도덕성을 유지한다.

제4조(사내 민주주의 확립)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보장하며, 각자의 권한과 책임이 민주적으로 어우러지는 문화를 조성·유지한다.

제5조(신고 및 처벌)
1. 우리는 누구든지 조합 내·외의 부패행위를 알게 된 경우 이사회나 편집위원회에 신고하여야 한다.
2. 이 윤리강령을 위반한 경우 조합 정관에 따라 인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징계할 수 있다.

제6조(시행)
이 윤리강령은 2014년 3월 14일 제정과 함께 시행한다.

 

( 2014년 3월 14일 제정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7956 전남 순천시 중앙3길 3, 3층(장천동)  |  대표전화 : 061)721-0900  |  팩스 : 061)721-1141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아 00196(주간)  |  발행일자 : 2013년 4월 5일  |  발행/편집인 : 이정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우
Copyright © 2013 순천광장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goranews.kr